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 선정

사업 선정 대학 중 가장 많은 5억 4천만 원 지원

등록일 2021년03월17일 17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가 대학 및 지역기업 등 연구현장 수요 기반의 기술사업화 전담인력을 양성하는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지원하는 이 사업은 만34세 이하 이공계열 미취업 학·석·박사 졸업생을 청년기술전문인력으로 대학 산학협력단이 직접 채용해 일정 기간 교육 후 기술 보유 실험실과 지역 수요기업에 6개월 또는 8개월 동안 파견 근무하는 사업이다.

 

특히 대학과 지역기업 등 연구현장 수요를 기반으로 기술사업화 전담 인력을 양성하고, 공공 연구 성과 활용 및 확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하는 이 사업을 통해 원광대는 올해 사업에 선정된 전국 대학 중 가장 많은 5억 4천만 원을 지원받으며, 1년 지원후 단계평가를 통해 계속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한편, 학사 32명, 석·박사 4명 규모로 지원 사업에 선정된 원광대는 4월 중 청년기술전문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최병민 산학협력단장은 “기업연계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사업 선정으로 지역 최대 현안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돼 뜻깊다”며 “대학 보유 기술의 민간이전 촉진 및 기업현장 파견 근무를 통해 청년기술전문인력 육성 및 일자리 창출로 취업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