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아가페 정원 ‘시민 휴식공간’ 재탄생

시·산림조합·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아가페 정원, 업무협약 체결...아가페 정원 보완, 시민 무료 개방

등록일 2021년03월22일 13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전국 최초로 지역의 민간시설과 협업해 시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는 명소화 사업을 추진한다.

 

기존에 설치된 시설 활용으로 예산 절감은 물론 시민들에게 도심 속 새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시와 익산산림조합, (사)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 아가페 정원은 22일 민간정원 무료개방에 따른 아가페 정원 보완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민간이 가꾸어 놓은 정원을 정비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미 조성된 민간시설을 활용하는 전국 최초의 명소화 전략이다.

 

이번 협약으로 시비 2억원을 투입돼 아가페 정원 일원에 산책로 1,670m, 포멀가든 1개소, 안내판과 수목표찰, 편의시설 등이 정비될 예정이며 이용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박영옥 아가페 정원 대표는 “아가페 정원을 보다 이용하기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해 힘을 보태주신 익산시, 익산산림조합, 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에게 헌신의 마음으로 정원을 무료로 개방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정헌율 시장은 “상호 간 신뢰를 바탕으로 체결한 아가페 정원 보완사업 협약이 초석이 되어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 공간으로 제공되고 가고 싶고 살고 싶은 환경친화도시 다이로운 익산 조성에 보탬이 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