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디지털대, 사회복지사 1급 국가고시 ‘25명 합격’ 쾌거

‘사회복지세미나’ 과목 개설 및 온라인 특강 운영, 80% 합격률

등록일 2021년03월24일 15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이경욱)가 ‘2021년도 제19회 사회복지사 1급 자격시험’에서 25명(복수전공 포함)이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원광디지털대학교에서 응시한 학생들 중 약 80%가 합격한 것으로,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시험 평균 합격률보다 높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세미나’ 과목 개설 및 스터디모임 운영으로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의 합격을 지원해 왔다. 2020년 코로나로 오프라인 스터디모임 진행이 어려워지자 지난 12월 ‘1급 대비 연속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우수한 1급 특강 강사를 초빙해 매주 두 과목씩 총 8개의 시험 과목을 정리하며 학생들이 시험 준비를 지도했다. 특강에는 약 60여명의 학생들이 꾸준히 참석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원광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장 이경욱 교수는 “학생들은 직장일과 집안일을 병행하는 와중에도 시험공부에 전념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특강을 통해 시험 합격의 가능성을 보고 많은 학생들이 시험에 응시했다. 합격생들은 출제경향 파악을 통해 주요내용을 효과적으로 정리한 것이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