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미스매치 해소 취업특강 ‘본격화’

29일부터 4월 8일까지 9일동안 진행...실질적 모의면접, 특강, 간담회, 실무회계 등 교육

등록일 2021년03월29일 13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고용안정 일자리센터가 29일 구직자를 위한 취업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센터는 이번 특강을 통해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취업 진로 방향 제시 기준에 도움을 주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실무능력에 맞는 취업 준비 과정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2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9일 동안 진행되며 오전은 기업과 구직자의 소통을 위한 광전자, 호식식품, 동우팜투테이블 등 4개 기업이 참여해 실질적인 모의면접, 특강, 간담회 등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회사에서 필요한 실무회계 교육이 진행된다.

 

센터는 프로그램 실시를 위해 지난달 25일 ‘지역 경제살리기를 위한 원스톱 미스매치 선제대응 프로그램’ 취업 눈높이 조사를 진행한 바 있다.

 

취업역량강화교육은 구인처와 구직자 사이의 미스매치 눈높이 부분을 맞춰 취업시 미스매치 발생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센터는 해당 교육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게 현장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지원하고 구직자들이 기업 입장에서 원하는 근로자 인재상을 미리 배울 수 있게 하며 기업과 구직자의 미스매치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고용안정 일자리센터 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연중 실시할 계획이며 구직·구인자 만남을 자주 가져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 기업이 원하는 구직자 미스매치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