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아동 권리보호 서포터즈단 활동 ‘본격화’

제1기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 19명 선발·발대식 개최...2년간 홍보 및 정책 논의 등 진행

등록일 2021년04월06일 13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 아동의 안전과 권리를 보호하는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환경조성을 위해 서포터즈단을 꾸려 본격 활동에 나선다.

 

시는 6일 익산시의회 유재구 의장, 김수연 운영위원장, 유재동 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익산시 제1기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앞서 3주간 공개모집을 통해 세대별·직업별 특성으로 선발된 19명의 서포터즈들에 대한 격려사와 위촉장 수여, 전문 강사의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며 제1기 아동친화도시 서포터즈단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서포터즈단은 앞으로 2년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홍보 ▴아동관련 정책에 관한 개선방향 논의 및 제언 ▴아동권리 홍보 및 캠페인 등 익산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헌율 시장은 “모든 아동들의 권리가 실현되는 도시가 시민이 행복한 도시의 출발선이다”며 “이를 위해 익산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재구 의장은 “아동친화도시는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로, 이를 위해 서포터즈가 앞장서 잘 이끌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시의회에서도 아동의 권리증진과 보호 체계 구축에 힘쓰며,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