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당부

지난해 12월 말 결산법인, 4월 30일까지 신고...납부기한 7월 말까지 직권 연장

등록일 2021년04월08일 12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맞아 해당 법인들을 대상으로 기간 내 신고·납부해줄 것을 당부했다.

 

8일 시는 지역 내 4천여 법인 대상으로 사전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밝혔다.

 

우선 신고결산일 기준 지역 내 사업장을 둔 지난해 12월 말 결산 법인은 오는 30일까지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전자신고 또는 우편·방문 신고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모든 지방자지단체가 법인 지방소득세 납부 기한을 이달 말에서 7월 말로 직권 연장한다.

 

연장 대상은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의 중소기업과 고용위기지역·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올해 국세인 법인세 납부 기한 직권 연장을 받은 기업이다.

 

단 해당 대상 기업이어도 신고는 반드시 오는 30일까지 해야 하며 미신고시에는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다.

 

이 밖에도 현제 둘 이상의 시·군·구 내에 사업장이 있는 법인은 사업장별로 종업원과 건물면적(기계장치 포함) 등에 따른 안분율을 계산해 사업장이 위치한 지방자지단체별로 각각 신고해야 한다. 만일 본점에만 일괄 신고할 시 지점이 있는 지방자지단체에서 무신고로 간주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법인세 외국납부세액공제를 받는 법인의 경우 올해부터 외국에서 납부한 세금을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에서 차감해 신고할 수 있다. 해당 법인은 외국법인세액 과세표준 차감 명세서 등 관련 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법인지방소득세를 기한 내 반드시 신고·납부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소기업에 대한 납부 기한 연장 등의 조치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익산시청 세무과 법인지방소득세 담당(☎063-859-5627)에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