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 행복한치유농장과 업무협약 체결

치유농업으로 동물 활용한 교감치유 지원

등록일 2021년04월19일 15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 농식품융합대학 반려동물산업학과(학과장 김옥진)와 행복한치유농장(대표 원점순)이 동물을 활용한 교감치유 지원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4일 고창군 농업회사법인 행복한치유농장 부설 치유농업연구소에서 열렸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행복한치유농장은 원광대 반려동물산업학과로부터 치유 및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 지원을 받아 치유농업 분야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행복한치유농장은 동식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마음치유학교 및 동식물과 함께하는 토종씨앗 생태학교, 발달장애인 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 동물교감교육을 다년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반려동물산업 활성화 기술 개발 사업인 ‘인간과 동물의 교감치유 기전 및 외부환경이 동물의 신체기능에 미치는 영향 연구’ 주관 기관인 원광대 반려동물학과는 다양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농장동물과 곤충을 활용한 치유농업 분야에 지금까지의 성과를 접목하여 치유 프로그램 개발과 치료 효과의 과학적 검증을 통해 치유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연구책임자인 김옥진 교수는 “지난해 치유농업법이 만들어지는 등 농업의 신성장 사업 분야로 치유농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치유농업 분야에서 동물을 활용한 정서 및 심리적 치유 효과에 대한 현장 실증 연구와 성과 공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