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안전사고 예방 ‘도로구조물’ 점검

2억5천만원 투입, 교량·지하차도 등 67곳 점검...정기점검, 정밀점검, 정밀안전진단 등 구분 시행

등록일 2021년05월24일 12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시민들에게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로구조물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사업비 2억5천만원을 투입해 교량·지하차도 등 67곳의 도로구조물에 대해 안전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을 통해 구조물의 위험요인·기능 저하·관리상태 등을 검사·평가하고,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보수·보강을 실시해 안전성을 확보하는 등 내구연한을 증진 시킬 방침이다.

 

이번 점검은 외부전문가와 함께 육안조사 위주로 하는 정기점검과 면밀한 외관 조사를 통한 정밀점검, 각종 측정·시험 장비를 활용한 정밀안전진단 등으로 구분돼 시행된다.

 

송학육교·송학교·용동과선교·석방육교·와리교 등은 정밀안전점검을, 목천육교는 정밀안전진단이 완료됐다. 하반기에는 모현대교와 중앙지하차도에 대한 정밀안전점검이 실시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교량은 도로구조물 중 주기적인 점검과 보수가 반드시 필요한 시설물이다”며 “안전점검을 적기에 실시해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보수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