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도시숲에 무궁화꽃’ 한창

서동공원, 어양동 도시숲 등 익산시 곳곳 1만5천평방미터 무궁화 꽃밭

등록일 2021년07월23일 14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금마면 서공공원과 어양동 도시숲에 무궁화가 한창이다.

 

익산시는 나라꿏 무궁화를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무궁화동산 조성, 1만5천평방미터 규모로 국내 육성 품종인 고주몽, 내사랑, 광명, 화합 등 총 12품종 5,218주를 식재했다.

 

2017년과 지난해에서 올해까지 총 3년간 국비 1억 4천만원을 지원받아 총 2억 8천만원 예산이 투입됐다.

 

올해는 금마면 서동농촌테마공원 일원에 9천5백평방미터 규모의 무궁화동산을 조성했다. 올해 식재된 무궁화는 배달계, 백단심계, 적단심계, 아사달계 등 국내 육성 11품종 총 2,867주로 내년에 활짝 꽃피우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무궁화동산엔가 시민에게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산책로와 안내판, 그네의자 등 휴게공간도 같이 조성되어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어양동의 무궁화 도시숲은 생활권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대표 도시숲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통해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가슴속 깊이 새길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