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농산물가공 창업 위한 '힘찬 첫걸음!'

익산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교육 수료생 20명 배출

등록일 2021년09월16일 14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지난 14일 2021년 2기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교육을 마치고 농산물종합가공센터와 함께 창업을 위한 첫걸음을 뗀 수료생 20명을 배출했다.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가 23인을 대상으로 8월 3일부터 매주 2회씩 7주간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총 13회 진행됐으며 농번기로 바쁜 일정 속에서도 창업농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으로 교육에 참여해 수료의 기쁨을 누렸다.

 

예비 농식품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창업환경 분석과 경영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된 본 과정은 창업절차, 식품위생법, 세무회계, SNS 활용 유통·마케팅, 가공원리,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등의 창업이론과 실습(착즙, 농축, 베이커리) 과정으로 병행되었다.

 

교육 수료 후 유통·전문판매업을 등록한 농가는 나 홀로 창업이 아닌 농산물종합가공센터와 호흡하며 가공 창업을 영위할 수 있다. 가공센터 이용 시 전담 운영인력이 배치돼 제품기획부터 품목제조보고, 자가품질검사, HACCP 관리, 가공 장비 운용 등 하나의 제품이 탄생하기까지 식품위생 행정 절차와 현장 애로사항 해결 지원이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되는 것이다.

 

시는 2019년부터 매년 2기의 교육 운영을 통해 이번 수료생 20명을 포함해 총 144명의 인적자원을 배출하였다. 이 중 25명의 농가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학교급식, 로컬푸드 직매장, 온라인 등 다양한 판로개척으로 농외소득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라는 불안한 여건을 극복하고 본 과정을 마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 네트워크를 발판삼아 지속 가능한 농식품 가공 창업을 이루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