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보건대 미용피부화장품과, 국제미용기능경기 '대거 수상'

학생 21명 ‘제19회 KASF 2021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 우수한 성적 입상

등록일 2021년10월18일 16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미용피부화장품과 학생 21명이 ‘제19회 KASF 2021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비롯한 다수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 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후원으로 지난 10월 1일~2일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 광개토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On-Off line의 방식으로 진행됐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하여 미용인의 실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대회의 장이 됐다.

 

본 대회에 참가한 원광보건대학교 학생 21명은 스웨디쉬 매뉴얼테크닉(얼굴), 스웨디쉬 매뉴얼테크닉(등), 피부미용기기관리(등), 네일기본케어, 네일Gel원톤스캅쳐, 네일트랜드매니아트, 메이크업 아트마스크, 뷰티일러스트 등의 종목에 참가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비롯하여 금상, 은상, 동상,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전공 분야 기량을 인정받고 대학 및 학과의 명예를 높였다.

 

수상내역을 보면 △KASF 2021 고용노동부 장관상 : 조은빛 △금상 : 김다현, 유지은, 조선솔, 구지원, 최주희 △은상 : 황혜경, 박지은, 박나현, 박세현, 노유진, 박다빈 △동상 : 한지원, 한에스더, 응오티민투이, 김서현, 김리아, 박가영 △우수상 : 김현정, 조민지, 김다빈 등이다.

 

미용피부화장품과 양현옥, 최경옥 지도교수는 “코로나 19로 수업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의 전공 분야의 역량을 높이고자 열심히 참여해준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대회 준비 과정과 결과를 통한 성취감이 전문 미용인으로서의 자세를 갖추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전공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지도에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 미용피부화장품과는 이번 대회 이외에도 매년 다양한 미용경기대회에 출전하여 전국규모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미용관련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현장수요 중심의 종합능력을 겸비한 전문 미용인을 양성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