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건축물 화재 안전 확보' 총력

화재 취약 건물에 대한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 추진...보강대상 건축물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지도 전개

등록일 2022년01월10일 17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건축물 화재 안전 확보를 위해 화재 취약 건물에 대한 화재안전성능보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화재취약건물 보강 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최대 4천만원 이내에서 국비, 지방비, 자부담으로 각 3분의 1씩 부담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LH건축물관리지원센터에서 의무대상에 대해 보강지원 신청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화재안전성능보강 대상인 화재 취약 건물은 어린이집, 의료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화재 발생 시 대형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피난약자시설과 연면적 1천㎡ 미만이면서 1층 필로티 주차장으로 구성된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로서, 3층 이상의 가연성 외장재를 사용하고, 스프링클러가 미설치된 건물이 대상이 된다.

 

해당 건물의 소유자는 올해 말까지 가연성 외장재 교체 또는 간이 스프링클러 설치 등을 의무적으로 해야 하며, 미이행 때 해당 법령에 의거 고발조치 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올해까지만 한시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보강대상 건축물에 대해 적극적인 행정지도를 전개하여 우리 지역의 화재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