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평화지구 LH아파트 6월말 분양‥800만원대 분양가

LH와 분양가 협의 완료...6월말 원주민 우선 공급, 7월 일반인 대상 입주자 모집

등록일 2022년05월19일 1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평화지구 LH아파트 3.3㎡분양가가 사실상 8백만원대로 책정, 6월말부터 분양에 들어간다.

 

익산시는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평화지구 LH 아파트의 분양가를 3.3㎡ 당 800만원대로 오는 6월말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당초 사업시행자인 LH는 3월말부터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었으나, 익산시는 다소 일정이 지연되더라도 서민들의 주거 안정에 염두를 두고 분양가를 결정하도록 요구해왔다.

 

최근 건축 자재 가격 급등 및 LH 개혁 추진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시는 정치권과 협력을 통해 LH와 지속 협의해 800만원대의 분양가를 이끌어 냈다.

 

최종 분양가는 6월 중 LH의 분양가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800만원 중후반 수준이 될 것이라고 익산시는 설명했다.

 

이어서 6월 말 원주민 우선 공급 공고를 시작으로 7월에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견본주택은 익산경찰서 뒤편에 위치해 있다.

 

평화지구 LH 아파트는 총 1,382세대 규모로 분양 1,094세대(전용면적 84㎡), 임대 288세대(전용면적 39㎡, 59㎡)이며, 2024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이번 일을 계기로 시에서 구상하는 대형 공공개발사업에 LH가 참여하는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으며, 구체적 성과 도출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분양가 결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대승적으로 협력해주신 LH와 정치권에 감사드린다”며 “평화지구 아파트 공급을 통해 침체된 구도심이 활기를 되찾아 우리시 인구 유출 방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