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해외 의료시장 진출 길을 닦다!

베트남 롱안성 정부 대표단 24명, 원광대병원 방문 ‘교류 및 협력’

등록일 2022년08월05일 14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과 베트남 정부가 해외 의료시장 진출 등 상호 원-원을 위해 활발한 교류를 펼치고 있다.

 

지난 4일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에는 베트남 롱안성 레 딴 응이엠(Mr Le Thanh Nghiem) 조직위원회장을 비롯, 정부 대표단 약 24명이 원광학원 및 전라북도와 교류 협력 도모•해외 의료시장 진출•외국인 환자 유치 프로젝트 구축을 위해 본원을 방문했다.

 

이번에 방한한 베트남 롱안성 정부 대표단 관계자들은 원광대병원을 라운딩하며 선진화된 의료 시스템 및 의료 기술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의료 해외 시장 진출•외국인 환자 유치 등 원광대병원의 해외 의료 시장 진출 사업과 전북도와 교류 및 협력 도모•각종 국책 사업 진행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방문은 원광대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2년 의료 해외 진출 프로젝트 지원 사업’ 대상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6월 베트남 해외 의료시장 진출을 위해 의료서비스 패키지를 통한 의료 해외 진출, 외국인 환자 유치 등 베트남 롱안성과 다양한 협력관계를 구축한 결과로 이뤄졌다.

 

강동백 국제진료협력센터장은 “원광대병원과 베트남이 의료 해외 시장 진출의 각종 프로젝트 지원 사업 발판 마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외국인 환자 유치와 치료에서 상호 원-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방면에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