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건축 관련 취득세 미신고 법인 일제조사

신축‧증축‧대수선‧가설 건축물 및 지목변경 실시 미신고 대상...과소신고 218개 법인 조사

등록일 2022년10월05일 14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법인에 대한 건축 관련 취득세 미신고에 대해 집중조사를 펼친다.

 

시는 건축 ‧ 증축 ‧ 대수선하거나 임시 가설건물을 축조하고 취득일로부터 60일 내에 취득세를 세무부서에 자진신고 납부해야지만 이를 위반한 법인에 대해 일제 조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2,500여 법인을 대상으로 지난달 기초 선별 조사를 거쳐 조사 대상 법인을 확정했다. 이달과 다음달 11월에 법인장부 서면조사와 직접조사 등 중점 조사를 거쳐 연말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조사 항목은 취득세가 미신고된 신축 또는 증축, 대수선 건축물과 존치기간이 1년을 초과하는 임시 가설 건축물 및 지목을 변경한 토지다.

 

대상은 익산시 관내에서 최근 3년내에 위와 같은 건축행위 등을 하고 세무부서에 취득세를 신고하지 않거나 과소신고한 법인이며 선별된 조사건은 218개 법인이 해당된다.

 

시 관계자는 “미신고 법인에 대해 투명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누락된 지방세를 과세할 계획”이라며“관련 법에 따라 누락된 세액에 대해서는 가산세 (미신고 가산세 20% 등)를 추가 부과해 조세 정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