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식품진흥원, 지속가능 식품산업 위해 유럽 7개 기관과 협력

식품산업의 ESG경영, 해외판로 개척 논하는 Global Foodture 협약추진

등록일 2022년11월28일 14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 김영재, 이하‘식품진흥원’)은 지난 24일, 덴마크 푸드 앤 바이오 클러스터에서 유럽 7개 기관과 함께 글로벌 푸드츄어(Global Foodture) 프로젝트 참여 협약식을 진행했다.

 

‘글로벌 푸드츄어 프로젝트’는 전 세계 식품클러스터들이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지속 가능한 식품산업을 영위하기 위해 상호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EU에서 추진된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유럽 기관은▲덴마크 Food and Bio Cluster ▲스페인 Food+i ▲프랑스 Vitagora ▲벨기에 Flander’s Food ▲네덜란드 Foodvalley ▲스페인 Packaging Cluster ▲슬로베니아 DIH Agri-Food이며, 프로젝트에 함께하는 아시아 파트너는 식품진흥원을 비롯해 일본 NARO 연구소, 태국 Food Innopolis, 싱가폴 Enterprisingapore이다.

 

이번 프로젝트 협약을 통해 아시아와 유럽의 주요 식품클러스터 간 글로벌 기후 동맹을 체결하고 환경·기후에 대한 이슈 공유 및 해결책을 탐색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식품진흥원은 향후 온라인 세미나, B2B 매칭 등 세계 식품클러스터 간 소통을 통해 국제적 식품기업들의 네트워크 협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기술 교류뿐만 아니라 상호 판로 확보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품진흥원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산업은 기후변화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 사업으로,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며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과 유럽 각 나라의 식품산업이 더욱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형태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