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외식문화,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으로 ‘안심’

이달 24까지, 위생등급제 사전 컨설팅 참여업소 10개소 모집...위생등급 평가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 비용 지원

등록일 2023년02월03일 12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음식점 위생등급제로 안전하고 건강한 외식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우수한 성과를 얻기 위한 사전 컨설팅 참여 업소 10개소를 이달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대하여 매우우수(★★★), 우수(★★), 좋음(★) 등 3개 등급을 지정 공개함으로써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향상하고 소비자에게 음식점 선택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신청대상은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이며 최근 3년간 식중독 발생 이력이 없고 컨설팅 평가 준비 및 개선사항을 반영할 업소 등이다.

 

위생등급제 사전 컨설팅 참여 업소로 선정되면 위생등급 평가 교육, 1:1 현장점검 및 위생진단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 비용을 무료로 지원받는다.

 

희망업소는 익산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 후 영업신고증 사본 1부와 위생등급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yan0818@korea.kr), 팩스(063-859-5083) 또는 위생과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익산시청 위생과 (☎063-859-5457)에게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위생등급제 업소로 지정되면 위생등급제 인증표지판 제공, 홈페이지 홍보, 위생용품 지원, 2년간 출입·검사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며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업소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