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꿈나무 체험열차 여름방학 에코스쿨

등록일 2008년08월1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코레일 전북지사(지사장 김천경)는 지난 19일 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 추천한 불우어린이 33명을 초청하여 한국환경자원공사(서울 마포구 상암동)에서 주최하는‘2008 여름방학 에코스쿨’체험전에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캠프 체험열차는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보존에 대한 중요성을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되었으며, 체험학습에 필요한 재원은 코레일이 철도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철도마일리지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이루어졌다.

이날 아침 어린이들은 9시 48분 용산행 KTX 열차에 승차하여 맛있는 도시락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한국환경자원공사 자원순환테마전시관에 도착하여 자원재활용 시청각 체험, 분리배출 체험, 재활용품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직접 참여하였다. 또한 마지막에는 환경퀴즈를 통해 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그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귀중한 시간도 가졌다.

한편, 김천경 지사장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을 테마로 한 기차여행을 추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체험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자라나 전북의 환경지킴이, 나아가 대한민국의 환경지킴이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통뉴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