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KTX 驛舍 대변신, '첫 삽'

기공식 28일 3시 익산역광장서...오는 2013년 10월 완공 목표

등록일 2009년05월22일 16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남고속철도 익산역사(驛舍)의 대변신이 시작된다.

익산의 랜드마크가 될 KTX 익산 신역사 건립 기공식이 28일 오후 3시에 익산역광장에서 열린다.

신역사가 완공되면 그동안 철도로 인해 왕래가 불편했던 익산의 동서(東西)지역이 한층 가까워지고 소통이 원활해 질 전망이다.

익산시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22일 'KTX 익산역사 건립' 기공식을 정종환 국토해양부장관과 전북도지사,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8일 오후 3시 익산역 광장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은 철도시설공단 호남본부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정 장관과 철도시설공단 이사장 등의 축사, 기공을 축하하는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계획에 따르면, 28일 첫 삽을 뜨는 신역사는 오는 2013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총 2천330억원의 예산을 투입, 지하1층, 지하3층 규모로 동서연결통로, 주차장, 환승센터, 광장 등이 신설되며, 중앙지하차도도 4차선으로 확장된다.

역사 내부에는 전북도와 익산시 홍보관이 설치되고 탑승객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도 현재의 역사보다 대폭 확충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익산역사가 완공되면 동서지역의 단순한 불편을 해소하는 것뿐만 아니라 익산의 명물로서 원도심 환경의 일대 변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초 28일 개최키로 했던 KTX익산역사 건립 기공식이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로 개최시기를 연기, 7월 경에나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