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친환경 에너지 수소충전소 설치 추진

제2산업단지 인근 넝쿨가스충전소 옆 설치...총 30억원 투입, 내년 8월 설치 완료 예정

등록일 2019년11월15일 17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미세먼지를 저감과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에너지 수소충전소 설치를 추진한다.

 

15일 익산시에 따르면, 시는 수소충전소 사업부지 선정을 위해 공개모집 및 수소융합얼라이언스 추진단의 서면심사 등을 거쳐 익산 제2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넝쿨가스충전소 옆을 수소충전소 설치부지로 최종 선정했다.

 

시는 국비 15억원, 도비 7억5000만원, 시비 7억5000만원 등 총 30억원을 투입해 내년 8월까지 수소충전소 설치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시에 처음으로 설치되는 수소충전소는 1일 공급량 250kg, 1일 평균 충전대수는 50대, 충전시간은 승용차 기준 5분 정도 소요된다.

 

시 관계자는 “익산지역에 친환경 에너지인 차량용 수소충전소 설치에 따라 수소차 이용자의 충전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라며 “수소차 보급 확산 및 미세먼지 저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올해 연말부터 47대의 수소자동차 민간보급 신청 접수에 돌입하며, 매년 지속적인 보급을 통해 환경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