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도시민 위한 주말 가족 농장 분양 '개시'

전입 가구 위한 특별분양 시행...3월 2일부터 4일까지 분양 신청 접수

등록일 2020년02월18일 17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도시민들을 위한 주말가족 농장 참여자 모집에 들어갔다.

 

18일 익산시에 따르면, 주말가족농장은 함열읍 다송리 721-49(농업기술센터 내)에 있으며 총 1만 3,899㎡부지에 분양 예정량은 1구획당 33㎡내외로 260구획이고, 연간 임차료는 1구획당 1만5천원이다.

 

익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3월 2일부터 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다.

 

1년 이내의 전입 가구와 다자녀 가구, 장애인 가구는 무추첨 특별분양하고 그 외 일반신청자는 무작위 전자 추첨으로 분양이 결정되며 3월 28일 주말농장운영 설명회시 재배 관리 교육 후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올해 주말 가족 농장은 4개 구역으로 나뉘어 귀농인들을 위한 체제형 실습농장과 초보자들을 위한 초보농부농장, 마늘·양파 등 겨울 작물 재배를 위한 2년 임대농장, 일반 시민대상 도시농부 농장으로 운영된다.

 

또한 쉼터 등 편의시설을 확대하고 퇴비장, 배수로 정비를 통해 시민들이 좀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시설을 개선하고, 1년 이내 전입가구는 무추첨 특별분양 이외에 농장위치 우선배정, 농장관리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하여 인구 정책에 기여할 계획이다.

 

기술보급과 관계자는 “농장정리와 밑거름 시비, 가족 표찰 지원 및 정기적인 농작물 재배 관리교육을 실시해 주말가족농장 운영에 대해 불편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말가족농장 분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홈페이지나 익산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859-4980)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