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2035 익산도시기본계획 수립’ 순조

익산시 20일 국토계획평가협의회 개최

등록일 2020년02월18일 17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2035 익산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국토계획평가협의회를 오는 20일 시청에서 개최한다.

 

국토계획평가는 ‘국토기본법’에 따라 추진하는 것으로, 도시기본계획 수립단계에서 국토관리 기본이념인 ‘효율성, 형평성, 친환경성’을 계획에 반영하고 국토종합계획 및 상위 ․ 유관계획과의 정합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에 개최하는 국토계획평가협의회는 도시계획·교통·환경 등 관련분야 교수 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 ‧ 환경부·국토연구원 등 전문가그룹으로 구성하여 익산시 도시진단 및 장기발전 방향에 대해 내실 있는 검토와 계획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토계획평가협의회에서는 4대 평가기준인 균형적 국토발전, 국토의 경쟁령 강화, 친환경적인 국토관리, 계획의 적정성 관점에서 ‘2035 익산도시기본계획’작성시 계획의 범위, 도시특성분석, 국토정책 및 여건변화 등을 검토하여 익산시 미래상 및 계획목표를 설정하는데 의견을 제시하게 되며 제시된 의견은 국토교통부 국토정책위원회 심의 및 익산시 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 등을 거쳐 ‘2035 익산도시기본계획’에 반영된다.

 

시 관계자는 “그간 2035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시민계획단을 구성하여 주민의견을 수렴하였으며, 금번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국토계획평가협의회를 통해 계획의 목표 및 지표설정, 미래상, 공간구조, 생활권 설정, 토지이용, 기반시설 등 전반에 대한 자문을 거쳐 계획수립시 반영할 예정으로 ‘2035 익산도시기본계획’의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