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인센티브'

만70세 이상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시 10만원 상당 교통카드 지급

등록일 2020년02월19일 14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령 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가 해마다 증가하는 상황에서 익산시가 운전면허증을 반납하는 고령 운전자에 대해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익산에 거주하는 만70세 이상 고령 운전자가 운전면허를 자진반납 하면 10만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지급한다.

 

시는 이를 위해 도비 포함한 예산을 5천만원을 확보했고 지난 1월에‘익산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를 공포해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이로써 고령 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를 예방하여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운전면허 반납 절차는 고령운전자가 직접 익산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해 운전면허를 반납 한 후, 운전면허취소 결정통지서를 발급받아 자동차등록증 또는 자동차보험가입증명서(사본)를 구비하여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익산시청 교통행정과에 방문하여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 시행으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소중한 가족과 이웃의 교통안전을 위해 어르신 운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