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비정규직 실직자 100명 단기일자리 공급

코로나19 지역고용 대응 특별지원 일환 소상공인 지원사업 접수, 방역 등 투입

등록일 2020년03월30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지역 고용 대응 특별지원 일환으로 ‘비정규직 실직자 단기 일자리 지원’을 긴급 추진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를 잃은 일용직,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공공 기관의 단기 일자리를 제공해 실직자의 생활 안정을 도모한다.(특수형태근로종사자 : 학습지교사, 보험설계사, 건설기계운전원, 대출/신용카드 모집인, 대리운전기사)

 

시는 이를 위해 긴급 수요 조사실시하여 그 결과를 반영한 추경 예산안을 의회에 제출했다. 4월부터 시작되는 이 사업은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해 실직 후 1개월 경과한 시민이면 신청 가능하다.

 

이들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등에서 근무하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나 공공요금 또는 사회보험료 접수, 방역등에 투입되어 1인당 월 180만원씩 약 3개월간 최대 540만원의 급여를 받게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각 가정이 수입단절로 흔들리지 않도록 추가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민생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4월 1일부터 시 홈페이지 참고, 민원콜센터(1577-0022)에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