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국식품진흥원, 코로나19 피해 고통분담 ‘앞장’

학교개학 연기에 따른 친환경농산물 소비 캠페인 등 진행

등록일 2020년03월30일 15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 이하 ‘식품진흥원’)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따른 초·중·고 개학 연기로 피해를 보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의 고통분담을 위해 친환경농산물 소비 캠페인을 진행한다.

 

식품진흥원 임직원은 학교급식용으로 계약재배 된 도내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구매 하였으며, 구내식당 원재료도 전북친환경연합사업단과 협력하여 친환경농산물 사용비중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각종 행사연기 및 취소에 따른 꽃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살리기 위해서도 “1 Table(테이블) 1 Flower(플라워)” 운동을 전개 하고 있으며, 현재 기관 내 로비 및 사무실 책상마다 꽃병이 비치되어 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기관을 찾는 외부인과 임직원의 만족도도 높아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꽃 생활화 운동을 실천 할 계획이다.

 

앞서 식품진흥원은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대구경북 등 피해지역 지원을 위한 임직원 급여 일부를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하였으며, ‘착한 임대인 운동’을 통해 식품진흥원 입주기업의 임대료도 6개월간 35%감면을 시행 중으로 향후 경영난에 어려운 입주기업(중소식품기업) 생산제품 및 지역상품권 구매 운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진흥원 윤태진 이사장은 “모두가 힘들 때 일수록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지역경제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