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수소자동차 구매, “지금이 기회!“

수소연료전지차 구매 시 1대당 3,650만원 보조금 지원

등록일 2020년03월31일 1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35억원을 투입, 미세먼지를 잡고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역할을 하는 수소자동차 96대를 보급하여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나선다.

 

수소자동차는 개인, 법인·단체 당 1대 구매 가능하며 출고·등록순으로 3,65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되고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 익산시에 2년 연속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 또는 공고일 이전 익산시에 2년 연속 소재한 법인 및 단체로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이 없어야 한다.

 

특히 시는 미세먼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구매자(택시, 경유차 대체구매), 취약계층(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유공자 등), 다자녀, 생애 최초 차량구매자를 대상으로 19대를 우선적 지원하며, 차량 구매시 기초연금 및 장애인연금 수급대상, 임대주택 입주 자격 등에서 탈락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관계 기관에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익산시 관계자는 “달리는 공기청정기 역할을 하는 친환경자동차 수소자동차 구매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자동차 보급 확대를 통해 환경친화도시 익산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홈페이지 또는 익산시 환경정책과(☎063-859-4443)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