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코로나 추경 360억 의결‥민생안정·소상공인 지원 ‘초점’

상공인 공공요금 및 사회보험료 지원 91억, 취약계층 생활지원비 지원 102억 등

등록일 2020년03월31일 19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이 코로나19로 장기화되고 있는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한 민생안정과 소상공인 지원에 초점이 맞춰졌다. 예산 규모는 총 360억 원이다.

 

31일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민생안정과 소상공인 지원을 핵심으로 한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이 같이 의결했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이날 제224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코로나19 대응 긴급지원 사업을 담은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하고 2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본회의에 앞서 30일 회의를 열고 360억원 규모의 추경예산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추경예산안에는 ▲코로나19피해 소상공인 공공요금 및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91억원 ▲취약계층 생활지원비 지원사업 102억원 ▲감염증 방역체계 구축 사업 9억원 등이 담겼다.

 

조규대 의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지역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고 절박하고 어려운 계층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원포인트’로 임시회를 열어 추경예산안을 처리했다”며 “확정된 예산이 침체된 민생경제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집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