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고용서비스 집적화로 5년간 2천개 일자리 만든다

(사)전북창업공유지원단과 업무협약 체결, 내달부터 본격 운영

등록일 2020년05월22일 20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 집적시킨 종합일자리 지원 플랫폼을 구축해 5년간 2,000개 이상의 일자리 만들기를 추진한다. 

 

익산시와 (사)전북창업공유지원단은 21일 고용노동부의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중 하나인 “익산시 고용안정 일자리센터(이하 일자리센터)”구축 및 운영을 본격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일자리센터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사)전북창업공유지원단(이사장 이효선)은 현재 중앙부처, 전북도, 익산시의 각종 일자리 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일자리 사업 분야에 최적화 된 전문기관이다.

 

일자리센터는 익산상공회의소 1층에 자리잡고 오는 6월 중에 개소식을 한 후 본격적으로 업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시 일자리정책과장이 센터장을 겸임하며, 총 19명의 인원으로 ▲기업지원팀, ▲취업연계팀으로 구성 운영되며 구인구직 상담, 동행 면접, 기업 컨설팅 등 일자리 관련 각종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를 토대로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 집적시킨 종합일자리 지원 플랫폼을 구축해 5년간 2,000개 이상의 일자리 발굴 및 제공을 목표로 구직자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를 위해 ▲일자리발굴단(5명)과 ▲이동상담 인력(5명)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고용현장 모니터링과 산업동향 현지조사를 통해 적재적소 맞춤형 일자리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사)전북창업공유지원단 이효선 이사장에게“코로나 19등으로 특히 침체된 지역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기업방문, 구직상담 등을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일자리 연계 및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익산시는 지난해부터 전북도와 김제, 완주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에 도전한 결과 올해 4월 27일 최종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일자리사업으로는 사상 최대 규모인 400억원의 국비예산을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한 바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