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코로나19 대비 종교시설 온라인 예배전환 지원

소규모 종교시설에 장비·시설·교육 등 지원

등록일 2020년07월02일 14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종교 집회나 종교 모임등을 자제토록 하고 오는 3일부터 온라인 예배 전환을 본격 지원한다.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종교 집회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환 할 수 있도록 장비 및 시설, 교육을 지원한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당초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장비와 시설, 전문 인력이 없는 소규모 종교시설은 온라인 예배로 전환이 곤란한 상황이었다.

 

이에 익산시는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비대면 예배 지원을 시행하며 종교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스트리밍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교육은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며 7월 8일, 15일, 22일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1회 특강형태로 운영되고, 각 회당 10명(목회자, 보조진행자 1팀 구성)을 선착순 모집 실시한다.

 

또한 교육 외에도 온라인 예배전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배포 목적으로 영상을 촬영을 희마하는 종교시설 관계자들에게 촬영 공간과 장비도 지원한다.

 

센터내 조명과 촬영 장비가 설치된 TV 스튜디오 공간을 무료로 이용하여 주일 예배영상을 촬영할수 있도록 지원하며 스튜디오 공간대여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12시 이용 가능하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종교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강화와 온라인 예배 전환을 지속적으로 안내함하며 온라인 예배전환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교육 및 지원 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등 자세한 문의는 익산시청 문화관광산업과(859-5719)로 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