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유재구 의장 ‘취임’‥“소통 화통 형통” 포부

박철원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도 당선소감 밝혀

등록일 2020년07월04일 18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유재구 의장을 필두로 한 제8대 익산시의회 후반기 의회가 새롭게 출발했다.

 

유재구 의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민들의 기대와 희망을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으로 되새기며 소통, 화통, 형통의 三通원칙으로 익산시의회를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 의장은 “시민과의 소통, 집행부와의 소통, 의회 내의 소통 등 체계를 제도화하고 소통 채널의 다양화로 하나된 익산을 만들겠다. 또한, 익산 발전을 위한 좋은 정책과 사업에 대해 집행부와 허심탄회한 소통과 협력으로 현안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화통의 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의회 내부의 결속 및 화합에 앞장서 모든 것이 뜻대로 잘 되어간다는 의미의 형통의 원칙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박철원 부의장과 상임위원장들도 당선소감을 밝혔다.

 

박철원 부의장은 “제8대 후반기 익산시의회가 진정 시민들께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열심히 일하겠다. 10년 후, 100년 후에도 시민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익산의 밝은 미래를 설계하는 일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수연 의회운영위원장은 “의원 개개인의 모든 능력과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의회 내 전문성 교육과 의원연구 단체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공부하는 의회, 대안을 모색하는 의회,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진 기획행정위원장은 “창의적인 안목과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며, 시민들의 바람을 귀담아 청취하고 다양한 목소리에 화답할 수 있는 기획행정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평범한 시민들이 소박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시민이 중심이 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진규 보건복지위원장은 “늘어나는 복지수요와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코로나19 사태극복을 위해 보건에 대한 의회의 역할이 더욱 커지는 시점에서 해야 할 말, 해야 할 일은 반드시 하는 보건복지위원회를 만들겠다. 시민 여러분께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경숙 산업건설위원장은 “도농복합도시인 우리 익산의 농업·농촌 발전과 더불어 침체되어 있는 건설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익산시의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치하겠다.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산업건설위원회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