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어린이영어도서관, 아동센터 연계 프로그램 운영

공모사업 선정, 정보소외계층 아동 영어독서 기회 제공

등록일 2020년08월04일 1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어린이영어도서관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정보 소외계층 아동에게 영어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해밀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4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현재 9회차에 걸쳐 실시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0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주변 지역 정보소외계층 어린이의 영어독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동산동에 위치한 해밀지역아동센터는 다문화, 한부모 가정 등의 어린이로 구성되어 있다. 센터 방문과 도서관 방문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관련 영어도서와 재료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1회, 9회차는 도서관 방문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견학을 통해 이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영어도서관 내 원어민 선생님과의 영어책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방문 프로그램인 2~8회차는 강사와 영어동화책을 함께 읽고 숫자, 색깔 등 관련 영단어를 배우며 재미있는 만들기 활동을 통해 영어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였다.

 

남은 10~18회차 또한 센터 방문 및 도서관 방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9월 독서의 달 행사 참여와 10월 익산국립박물관 및 시내 지역서점을 탐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앞으로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다양한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영어 독서습관 형성 및 정보문화 격차 해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