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청소년, 인권감수성 향상 나서

익산시청소년수련관 &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 펼쳐

등록일 2020년08월10일 14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청소년수련관(김윤근 관장)은 지난 8일 익산시 청소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

 

국가인권위원회 소속인 최지선 강사를 초청해 실시된 이날 청소년인권교육은 청소년의 인권 감수성 향상과 단체 안에서의 인권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최 강사는 이날 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생각하는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찾고 아동·청소년에게 지역사회가 인권 친화적 도시가 되는 데 필요한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소년에게 경어사용, 선도부 폐지, 금연구역 단속 강화하기 등 청소년인권을 지켜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 심태호위원장은 “평소에 인권이란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라고 생각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상황에 따라 어떤 권리가 침해되고 우리가 누려야 할 권리가 각기 다른 상황들 속에서 어떠한 의미로 다르게 나타낼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익산시청소년참여위 유환희 위원장은 “교육을 들으면서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힘들어하고, 휴식을 취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항상 열심히 참여해준 백미 위원들이 생각났고, 위원들에게 청소년 활동이 스트레스가 아닌 의미있게 기억 남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며 “익산시의 청소년들의 행복을 위해 힘쓰는 어른이 되기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김윤근 관장은 “이번 청소년 인권교육을 계기로 익산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인권에 관심을 두고 지역사회에서 자신의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 친화도시 익산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다음달 9월 26일 원광대 앞 대학로 거리에서 0924FesTa(대학로 차 없는 거리)행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0924FesTa는 9세부터 24세의 청소년을 알리는 청소년축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고 운영한다. 익산의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체험부스와 청소년 공연이 준비될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