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이리배산라이온스, 어르신 위한 ‘손수레 나눔’

안전 장구 부착된 손수레 20대, 자원봉사센터에 기증

등록일 2020년10월23일 17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리배산라이온스클럽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폐지 수거 어르신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안전 장구가 부착된 사랑의 손수레 20대를 자원봉사센터에 기증했다.

 

23일 익산예술의 전당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사랑의 손수레 전달식에는 정헌율 시장과 엄양섭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이리배산라이온스클럽 박상근 회장 및 자원봉사자와 손수레 대상자 어르신 등 50여명이 함께했다.

 

사랑의 손수레는 생계를 위해 폐지를 수거하는 어르신들이 좀 더 안전하게 수거할 수 있도록 철제 손수레에 전조등과 반사테이프를 부착하여 튼튼하고 안전하게 제작되었다. 또한 손수레와 함께 안전조끼,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자물쇠 등을 지원하여 풍성함을 더했다.

 

이리배산라이온스클럽 박상근 회장은“어둡고 추운 새벽길을 다니시며 폐지를 수거하는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손수레를 준비했다”며“모쪼록 어르신들의 생활에 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먈했다.

 

정헌율 시장은 “교통사고 등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폐지 수거 어르신들의 항상 걱정되어 어르신들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며“어르신들이 좀 더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