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의회 ‘재정 효율성 역량 강화’ 심혈

재정정책연구회 용역보고회 개최‥연구활동에 매진

등록일 2020년11월23일 14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시 재정의 건전성 및 효율성을 기하기 위한 역량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익산시의회는 지난 20일 모현도서관에서 ‘재정정책연구회’ 용역보고회를 개최하고, 효율적인 재정진단 및 성과를 거두기 위한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매진했다.

 

용역보고회는 한상욱 재정정책연구회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수연, 신동해, 오임선, 윤영숙, 임형택 의원과 연구수행기관인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과 김유리 연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진으로부터 용역과업 수행내용을 듣고 연구과제에 대한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익산시의회는 지속적인 전문 의정 실현을 위해 연구단체를 구성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재정운영에 대한 전문가적 분석을 통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결산 및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시의회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집행부의 재정 건전성을 도모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한상욱 대표의원은 “익산시가 건전재정 및 재정의 효율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연구용역을 통해 끊임없이 공부하는 의회, 전문성을 갖춘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후 재정정책연구회는 그동안의 연구활동 등을 통해 습득한 시정에 접목 가능한 연구결과를 가지고 12월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