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오리농장서 H5형 AI 발생‥市, 차단 방역 ‘총력’

방역당국, 8천900여 마리 예방적 살처분, 이동 통제 등 차단방역 체계 가동

등록일 2020년12월29일 16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의 한 오리농장에서 H5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돼 방역당국이 예방적 살처분 등 긴급 조치에 들어갔다.

 
29일 익산시에 따르면 신흥동의 종오리 농장에서 알 반출을 위한 정밀검사 결과 사육 중인 34주령 종오리의 산란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등 AI 의심 증세가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는 방역본부의 초동방역팀을 긴급 투입해 농장에 대한 소독과 출입을 통제했으며 인근지역에 대한 대대적 소독조치와 이동통제 등 차단방역 체계를 가동했다.

 

동물위생시험소에 즉시 정밀조사를 의뢰했으며 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돼 확산 방지를 위해 해당 농장 8천900여 마리에 대한 예방적 살처분을 실시했다.

 

이어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정밀검사 결과 고병원성으로 확진되면 주변 반경 3Km 내 사육되고 있는 소규모 사육 농가 약 20개 농가, 340여수에 대한 수매·도태 등도 병행해 실시한다.

 

시는 닭과 오리 사육 농가에 축사 주변 생석회 도포, 장화 갈아신기,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하고 철새도래지 출입을 금지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어느 지역을 막론하고 전국적으로 AI가 급격히 확산되는 엄중한 시기인 만큼 사육 농가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상 여부 확인 시 즉시 축산과와 읍면동에 신고해달라”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