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영등1동, 희망동행 후원자에 감사 선물 전달

착한가게 61개소, 착한가정 21가정, 1인1계좌 62명 등 한 해 동안 도움 준 후원자들에 보답

등록일 2020년12월30일 15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영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9일 매월 정기후원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희망동행 후원자에게 감사편지와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선물은 제3기 협의체 위원들이 한 해 동안 도움을 준 후원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성금 200만원을 모아 마련됐다. 협의체는 후원자들에게 감사 편지와 선물을 전달하고 후원금으로 추진된 사업을 설명함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희망동행 후원사업은 영등1동·영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전북공동모금회가 함께 지역에서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희망 천사들을 발굴해 소외된 이웃들을 돕고 지역 내 복지 문제를 주민들이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주민 주도형 기부 나눔 사업이다.

 

현재 착한가게 61개소, 착한가정 21가정, 1인1계좌 62명이 희망동행 후원자로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7천500만 원을 후원받아 중장년 독거남성 생활요리교실, 찾아가는 복지바구니 지원사업, 독거노인 안전돌보미 사업 등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해왔다.

 

김한주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기부해 주시는 희망동행 후원자님들께 조그마한 선물이지만 고마운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펴 온정이 살아 숨쉬는 마을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