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신중년 취업 지원’ 참여기업 모집

신중년 신규 채용기업 모집, 1인당 70만원씩 1년간 지원

등록일 2021년01월04일 15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구직을 희망하고 있는 신중년 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한다.

 

시는 4일 신중년 신규 채용기업에 인건비를 보전하는‘신중년 취업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업경영환경을 개선하고 신중년 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취업 상태의 신중년(40세 ~ 64세)을 신규 채용한 기업에 1인당 70만원의 인건비가 1년간 지원되고 참여 근로자에게는 최대 200만원의 취업장려금을 2년간 분할 지급해 신중년의 취업률 제고한다.

 

지원대상 기업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상시 근로자가 3인 이상인 기업으로 월 최저임금 182만원 이상을 지급하는 지역 소재 기업이다. 대상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이 만 40세 이상 64세 이하인 지역시민을 신규채용하면 그 기업과 신규 채용된 근로자에게 각각 보조금이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8일까지 시 일자리정책과 또는 익산고용복지+센터에 방문접수 해야 하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18일부터 26일까지 각 기업별로 총 30명의 근로자를 선발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일자리정책과(859-5292)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