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농업 경쟁력 강화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

익산시, 영세농업인 대상 농업기계 100대 지원

등록일 2021년01월08일 12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농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코로나19 위기 속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영세농업인을 대상으로 중소형 농업기계를 지원한다.

 

시는 1억4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영세농업인을 대상으로 보행관리기, 동력 살포기 등 중소형 농업기계 100대의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정부지원 농업기계목록집에 등록된 영세율 적용 농업기계(500만원 미만)에 대해 구입 가능하며 1인당 140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월 5일까지며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산업계)로 신청하면 된다. 산업계가 없는 동 지역은 농촌지원과로 신청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농촌의 노동력 확보를 위해 활용도가 높은 중소형 농업기계의 보급 필요하다”며“이번 사업을 통해 농촌의 노동력 부족 문제 해소와 농가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해당 읍·면·동 산업계 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859-495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2015년부터 중소형 농업기계 지원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780명의 농업인이 사업 혜택을 받아 농업기계를 구입한 바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