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저소득층 임대보증금 지원

무주택 기초수급자 최대 2천만원, 최장 6년까지 무이자 지원

등록일 2021년01월11일 2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어려운 이웃들의 주거복지를 위해 임대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한다.

 

시는 저소득층이 좋은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총 40세대에 임대보증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지역 거주 무주택 생계·의료급여 수급자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전북개발공사가 공급하는 30년 이상 장기임대주택 신규 입주자이다.

 

세대 당 2천만원 범위 내에서 임대보증금 중 계약금을 뺀 나머지 금액을 최장 6년까지 무이자로 지원한다.

 

지원받을 수 있는 장기임대주택은 총 14곳으로 영구임대주택 2곳과 국민임대주택 12곳이다.

 

신청 시기는 입주대상자가 공급주체(한국토지주택공사 또는 전북개발공사)와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주택과(☎859-4488)로 방문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iksan.go.kr) 공고·고시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보증금 마련이 어려운 주거 취약계층이 이 사업을 통해 큰 도움을 받고 있다”며“주거환경이 열악한 시민들이 보다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