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함열읍 의용소방대, 찾아가는 봉사 실천

등록일 2021년01월15일 19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함열읍 거주 자원봉사자 90여명으로 구성된 익산소방서 함열의용소방대는(남대장 정준호, 여대장 진영미)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의용소방대는 지난해 여름부터 주 3회에 걸쳐 함열읍 전통시장,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방역 소독과 소방점검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함열읍 의용소방대는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 민간 소방조직으로 1988년 발대 이후 화재예방 순찰, 안전캠페인 등 소방업무 외에도 매년 김장담그기, 연탄나눔, 공원청소, 장학금 전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찾아가는 나눔 실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진영미 여대장은“소외된 이웃을 위해 의용대원 모두 한마음으로 동참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 주민의 안전수호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형섭 함열읍장은“지역 주민을 위해 솔선하여 앞장서는 의용소방대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적극적인 봉사활동이 주민들에게 귀감이 되고‘착한나눔’의 함열읍을 만드는데 디딤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