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보건대 비전옵틱스, 한국대학사회봉사협 회장상 수상

‘2020 농한기 농촌봉사활동 유공’ 우수동아리로 선정돼

등록일 2021년01월15일 19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 비전옵틱스(안경광학과) 동아리가 ‘2020년 농한기 농촌봉사 활동 유공’ 우수동아리로 선정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농한기 농촌봉사활동 유공 포상’은 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에서 선정한 낙후되고 소외된 농촌지역 마을을 대상으로 대학생 동아리 연합봉사활동을 실시한 후 대학생 동아리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봉사’ 분야 정부포상으로, 대학생이 다양한 농촌재능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인성을 함양하고 소외지역 주민의 건강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자 실시되었다.

 

원광보건대학교 비전옵틱스(안경광학과)동아리는 지난 2020년 10월 1일부터 12월31일까지 익산시, 남원시, 순창군, 진안군의 15개 마을 주민 1,200여명을 대상으로 연령증가에 따른 노안에 대한 근용 안경 처방 및 지급, 안질환 진단 및 안보건 교육, 안경 수리 및 세척 등 복지사업 프로그램(안경으로 밝은 세상 보여주기)을 진행했다.

 

비전옵틱스 정수아 지도교수는 “연령증가로 인한 노안의 진행은 당연한 현상이다. 소외된 농촌지역의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대학은 지역사회 이웃들과 함께하는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농촌지역 봉사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라 전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매년 해외 봉사활동, 전공 연계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사회봉사단을 운영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봉사실적을 누적 관리하고, 실적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