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정보공개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행안부 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적극 행정·투명 행정 호평

등록일 2021년01월20일 15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사전정보 공표 및 충실성, 비공개 세부 기준 적합성, 정보목록 공개율, 원문공개율 등의 분야에서 평가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지난 2019년 취약분야였던 고객만족도와 고객관리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최우수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공기업 등 총 587개 주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운영실태를 평가해 제도운영의 신뢰성 확보, 공공기관의 공개 의무를 제고 하기 위한 평가이다.

 

평가는 △사전정보공표 △원문정보공개 △정보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등 4개 분야, 10개 세부 지표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진행된다.

 

양경진 행정지원과장은 “적극 행정·투명 행정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정보공개 운영으로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더욱 신뢰받는 시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