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영등2동, 설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돕기 나서

코로나 위기가구 20세대에 1세대 당 10만원씩 지원

등록일 2021년01월28일 16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영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홍정욱,공공위원장 변명숙)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물품을 기탁해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협의체는 코로나 위기가구 20세대에 1세대 당 10만원씩 식품과 생필품을 직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다이로움카드와 마트 이용쿠폰을 전달했다.

 

협의체는 지난해부터 기존에 추진한 일괄 물품꾸러미 전달 방식을 변경해 다이로움 카드 사용이 가능한 가구는 이용금액 충전을, 어르신 등 카드 사용이 어려운 가구는 접근성이 좋은 중형마트와 계약해 마트에서 필요한 식품과 생필품을 직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대상자들의 선택권과 만족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변명숙 영등2동장은 “매년 명절마다 위기가정을 도울 수 있게 지속적인 후원을 해주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사업 추진 후 만족도 모니터링을 통해 수혜 가구의 마음을 다시한번 살피는 지역복지사업을 연중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등2동 지사협은 2017년부터 지역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착한가게 등 복지 자원을 발굴해 왔으며 올해도 2천만원의 후원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긴급생계비, 안전편의시설 지원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