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건설경제 활성화 ‘신속 집행’ 박차

해빙기 대비 12곳 주요 사업장 현장 행정‥상반기 관련 예산 830억원 신속 집행 목표

등록일 2021년01월29일 16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 건설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관련 예산을 신속 집행하고 주요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 행정을 강화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건설경제를 위해 건설국 예산 830억원을 상반기에 신속 집행 목표로 설정하고 사업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건설국 주요 추진 사업은 교통물류 중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착공한 연무IC~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의 올해 말 개통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를 진행 중이며 주거환경개선과 도시경쟁력 강화, 지역 간 균형 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7개의 뉴딜·새뜰마을사업 등 생활 인프라 확충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시민이 살기 좋은 명품 주거환경조성을 위해 용안 생태습지와 만경강 주변에 시민 휴식공간을 조성하고 자전거길, 주차장, 편의시설 정비 등 지속적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건설국은 해빙기 대비 12개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 행정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 행정은 해빙기 대비 주요 건설 현장을 방문해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원활한 사업추진을 당부하고 주요 추진사항을 점검한다.

 

정홍진 건설국장은“건설국에서 추진하는 사업은 시민 생활과 밀접하고 체감도가 큰 사업이다”며“신속하고 안전하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