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공공산후조리원 운영전략 및 적정규모 '윤곽'

익산시의회 복지정책연구회, 공공산후조리원 타당성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1년10월08일 15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 복지정책연구회(이하 연구회)가 지난 7일 통합전수교육관에서 ‘익산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연구용역은 익산시 공공산후조리원의 설치 운영에 대해 타당성을 검토 분석하고 운영방안 기본구상을 제시하고자 지난 7월 착수하여 3개월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김진규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의원들과 보건소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경제연구원 오영택 부원장이 익산시 현황분석과 국내사례 등에 대한 기초자료를 소개하고, 익산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방안 및 조례안을 제시했다.

 

특히 익산시 공공산후조리원은 적합성, 경제성, 정책성 등 모든 측면에서 건립 타당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적정규모는 익산시 민간산후조리원의 수용 부족수와 출생아 수를 고려해 20실 내외를 제시했다.

 

더불어 지역병원, 익산보건소, 익산시 등의 관계기관 연계를 강조한 익산형 공공산후조리원의 모델 및 조성 전략을 제안하고 익산시가 추진중인 임신·출산지원사업의 원스톱 행정서비스로 예비 산모들의 불안감을 해소하여 익산시 출생률 향상에 기여 할 것이라 제언했다.

 

김진규 연구회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공공산후조리원이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타당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공공산후조리원을 설립을 통해 산후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산모와 신생아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산후조리를 할 수 있도록 익산시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회는 지난 7월 김진규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용균, 소병홍, 최종오, 신동해, 이순주, 한동연 의원으로 결성되었으며 올 11월 말 연구활동을 완료할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