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 ‘개소’‥공공 의료 인프라 확대

맞춤형 예방관리차원 의료복지 강화‥북부권 지역주민 건강 증대

등록일 2022년07월29일 16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북부권 농촌지역 주민 대상 공공 의료 인프라 확충하기 위해 건립된 함열건강진증형 보건지소가 29일개소식을 갖고 본격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 김수흥 국회의원, 김정수 도의원, 지역정치인, 지역주민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 재확산 방지차원에서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됐다.

 

함열건강증진형 보건지소는 총21억원을 투입해 기존 부지 내에 지상2층, 전체 면적 986.57㎡ 규모로 의료복지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리모델링과 증축해 지어졌다.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는 진료 기능 중심의 보건지소에서 예방·건강관리 등 예방중심 의료서비스로 확대해 고령화된 농촌지역 주민들의 건강 관리와 보건의료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공공보건의료기관이다.

 

이에 따라 기본 진료서비스 뿐만 아니라 북부권(용안,용동,낭산,성당,함열,함라) 지역 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의료시설을 집중 확대했다.

 

특히 기존의 의과, 한방과 진료실 외에 건강증진실·건강관리실·치매안심센터·건강키움방 등을 새롭게 갖춰 금연·절주·신체활동·영양·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의료 접근성 뿐만 아니라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건강증진 시설로 거듭날 예정"이라며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함에 따라 농촌지역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