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백제밤하늘 시각화 축제로 ‘관광 르네상스시대 열다’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서동축제 개최 ‘10만 인파’...9월 3일부터 한 달간 미륵사지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타 ‘8만명’ 방문

등록일 2022년10월04일 13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400년전 백제역사를 '빛'과 '첨단기술'로 시각화한 익산야간경관축제가 18만명의 관광객몰이에 성공하며 관광르네상스시대를 열었다.

 

4일 시에 따르면 서동축제 3일간 10만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3일까지 한달간 운영된 미디어페스타방문객이 8만명에 달해 시 자체 추산 18만명이 방문했다.

 

관람객들에게 1400년 시공간을 빛으로 가로질러 백제의 '서동왕자, 미륵사지' 만날 수 있도록 해 역사적 공감을 이끌었다.

 

특히 가을밤 LED유등, 미디어파사드, 드론쇼 등 첨단기술로 백제역사 시각화해 방문객들에게 쉽고 화려하게 보여줘 야간 역사경관 콘텐츠시대를 주도했다는 평가다.

 


 

# 익산서동축제.. 사흘간 10만 관광객 몰이

익산시가 주최하고 (재)익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2 익산서동축제가 3일간의 여정을 마치고 3일간 10만여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서동공원 일원에서 ‘무왕, 백제 왕이 되다’라는 주제로 서동의 탄생부터 서동 선화의 사랑 이야기와 무왕의 웅지를 백제유등으로 전시 연출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해상왕국 백제의 꿈을 보여주는 ▲금마저수지 LED 돛배와 금마 주민들이 손수 만든 한지등을 비롯해 ▲‘백제무사체험’과 ‘서동요전설 체험’,‘서동직업 체험’등 다양한 장르의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전북권에서 좀처럼 만날 수 없는 밤하늘 금마저수지 위에서 펼쳐진 수상실경공연과 드론쇼 등은 관람객들을 매료시켰다.

 

시는 서동축제의 이야기를 담은 백제유등과 야간경관 콘텐츠들을 다음달 13일까지 연장해 야간 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관광 브랜드를 홍보할 계획이다.

 


 

# 미륵사지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타..8만 인파

지난달 3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된 ‘2022 익산 미륵사지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타’는 주말과 연휴기간동안 8만여명이 방문해 미륵사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행사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익산시와 문화재청, 전라북도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행사는 세계유산 미륵사지의 가치를 첨단 기술인 미디어파사드와 미디어퍼포먼스를 결합한 시각적 종합예술로 표현해 문화유산을 쉽게 향유하고 즐길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서탑을 연결한 길이60m, 높이10m의 대형 무빙스크린을 통해 미륵사지를 배경으로한 압도적인 미디어파사드와 개막식과 추석연휴에 300대의 드론으로 미륵사 중원 목탑을 실제크기(43m)로 재현한 드론라이트쇼는 관람객의 탄성을 자아내는데 충분했다.

 

시는 문화재청의 2023년도 미디어아트 공모사업에도 최종 선정되며 3년 연속 사업을 추진해 앞으로 고품격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2022-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유네스코 세계유산의도시로써 익산의 관광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는 자부심을 갖게 되었다”며 “익산서동축제와 미륵사지 미디어아트페스타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계속해서 노력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