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병도 “대통령실 이전 비용, 국가 예산에 이어 서울시민 혈세도 사용”

서울시, 청와대소방대 용산 이전에 소방특별회계 예비비 11억 편성돼‥“필수 소요 제외하고 산출한 이전비용 496억원은 새빨간 거짓말”

등록일 2022년10월05일 15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윤석열 대통령실 이전 비용에 국가 예산뿐만 아니라 서울특별시 예산도 집행된 것으로 드러났다.

 

5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한병도 의원(익산시을)이 서울특별시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청와대소방대 이전을 위해 11억4,934만원의 예산을 예비비로 편성해 집행된 것으로 밝혀졌다.

 

서울시는 지난 6월 17일, ‘대통령 집무실 이전에 따른 기존 청와대 내 위치한 청와대소방대의 동반이전’을 위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 소방특별회계 예비비 11억4,934만원을 승인했다.

 

세부내역별로는 근무 공간 및 소방차 차고지 조성 등을 위한 △시설비 11억1,834만원, 비품 취득을 위한 △자산 및 물품취득비 2500만원, 이사비용 충당을 위한 △사무관리비 600만원 등이었다.

 

또한 기존 청와대가 저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었던데 반해, 현 대통령실이 고층인 10층 건물로 이전하면서 발생한 소방환경 변화에 따라 고가사다리차와 화학차, 소형펌프차 등 총 3대의 소방차가 관리전환되어 추가 배치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기존 청와대소방대와는 달리 집무실과 관저의 공간이 분리되어 이동거리가 발생함에 따라 소방력도 각각 분리 배치되었고, 이 과정에서 소방대 인원도 기존 30명에서 45명으로 15명 증원된 것으로 파악됐다.

 

한병도 의원은 “대통령실 이전비용에 국가 예산을 사용한 것도 모자라 서울시민의 혈세도 투입된 것이 드러났다”고 강조하며, “대통령실은 청와대 소방대 등 필수 소요를 제외하고 산출한 496억원이 새빨간 거짓말이었음을 인정해야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한 의원은 “앞으로 얼마나 많은 혈세가 소요될지 모르는 만큼 윤석열 대통령은 이제라도 청와대로 돌아가야한다”라고 주장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