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송학동·지역단체, 나눔 문화 확산 '팔 걷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국제로타리 3670지구 미륵산로타리클럽 등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2년11월29일 12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송학동 지역사회단체가 나눔 문화 확산에 힘을 모으고 나섰다.

 

송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계권),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열), 국제로타리 3670지구 미륵산로타리클럽(회장 이동인)과 29일 나눔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소외계층의 복지향상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복지대상자를 함께 발굴하고 대상자에게 필요한 물적 자원을 연계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협약에 따라 각 단체는 매년 2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미륵산로타리 클럽 이동인 회장은“우리의 작은 도움이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저소득계층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조금 더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철영 송학동장은 따뜻한 나눔 실천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특화사업 상호협력 추진 등 촘촘한 지역네트워크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륵산로타리클럽은 2021년 창립돼 107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앙동 수해지구 자원봉사, 미륵산 환경정화 및 산불예방 캠페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 연탄나눔 봉사 등 지역사회에 다양한 봉사활동과 기부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