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강지원 작업치료사, ‘국립재활원장상’ 수상

‘2022년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

등록일 2022년12월07일 14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병원(병원장 서일영) 전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주민철) 강지원 작업치료사가 ‘2022년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우수사례’로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장상을 수상했다.

 

원광대병원은 강지원 선생이 인천 그랜드오스티엄에서 열린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워크숍에서 이 같이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우수사례 공모는 장애인 건강보건사업을 수행한 전국 권역재활병원,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보건소 등에서 응모한 64개 사례 중 중앙기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 활성화 및 제도 확산 △우수사례 발굴 등을 통한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 수행 기관 간 정보 교류 △사업 질적 제고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 발전 방향 모색 등을 위해 기획됐다.

 

주민철 전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은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이 장애인의 안전하고 독립적인 일상생활 수행에 도움을 주었다" 면서 "앞으로도 전북 장애인의 안전한 일상생활 활동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을 더욱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2022년 찾아가는 장애인 주거환경 수정사업 가온(家溫)+ 사업’을 추진하여 가정에서 장애인의 낙상 예방, 안전성 확보를 통해 독립적인 일상생활 수행에 도움을 주었다. 이 사업은 작업치료사와 사회복지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상담 및 가정환경 점검을 실시한 후 개인별 최적화된 물품을 제공하고 지역자원 서비스 연계를 통해 주거 환경을 수정해주는 것이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